본문 바로가기

음악 추천

'DAVID STEWART' BTS Dynamite 연주자이자 작곡가의 음악 소개 (데이비드 스튜어트 곡 모음)

1. BTS Dynamite의 Guitar Player = 작곡가 David Stewart

다이나마이트 곡의 기타 연주가 너무 좋아서, 기타의 연주자를 찾아보았다.

한국실연자연합회 검색 (https://www.fkmp.kr/)

Wow..... 호른을 제외한 모든 악기를 단 사람이 연주한 것으로 나온다. 그는 다이나마이트를 작곡한 David Stewart 였다.

2. David Stewart의 기존곡을 찾아보다.

몇 개의 기사와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그의 이전 곡들을 찾을 수 있었다. 인터뷰에서는 매우 많은 곡을 작곡한 것으로 나오며, 기사들은 그가 무명에서 한 번의 성공으로 크게 성공한 것으로 나온다. 찾아본 기존의 곡들과 그의 보컬은 매우 매력적이었다. 그 곡들을 유튜브 링크를 통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2-1. Tape Live (2016년)

https://youtu.be/uvfLrlTxcv8

Tape Live (2016년)

굉장히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어쿠스틱 기타 실력도 매우 좋다. 흥겹게 하는 리듬감도 가지고 있다. 훌륭한 작곡자이자 그 또한 좋은 보컬임을 알 수 있다.

2-2. Silly boy (2013년)

https://youtu.be/BaHhvRrOl_k

Silly boy (2013년)

역시나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좋은 곡이다. 하지만 흥행에는 실패한 것 같다. 그의 유튜브의 댓글에도 이런 좋은 곡이 왜 유명해지지 않았냐는 글들도 보인다.

2-3. Hailee Steinfeld 의 I Love You’s 를 프로듀싱하였다. (2020년)

https://youtu.be/hokXX3_vaMk

I Love You’s

아름다운 멜로디가 배경이 되는 매우 세련된 편곡이 돋보인다.

2-4. Tinie Tempah의 Cameras (2017년)

https://youtu.be/QG6ddEedc_o

Tinie Tempah의 Cameras

티니템파의 곡을 작곡하였으며, 피처링과 프로듀싱까지 하였다. 카메라 소리가 샘플링되었으며, 아주 좋은 톤의 피쳐링과 랩이 어울려서 매우 좋은 곡이다.

2-5. 그의 기타 연주

기타 플레이는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매력적인 라인을 연주하는 모습과 리듬을 매우 잘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https://www.instagram.com/p/BREWgNol0RB/?igshid=1pck97jcmdbti

https://www.instagram.com/p/Bz-9AVznmI_/?igshid=141rqytcj1c7a

https://www.instagram.com/p/BgWhKZdDQYZ/?igshid=t8stb21ee48t


3. 마치며,,

BTS의 Dynamite 덕분에 좋은 작곡가이자 가수, 연주자인 David Stewart를 알 수 있었다. 또한 David Stewart 덕분에 매우 흥겨운 BTS의 곡이 탄생하였다. 찾아본 그의 곡은 너무 어둡지 않고 밟은 톤을 가지고 있으며, 흥겨운 무엇인가가 있다. 앞으로도 좋은 곡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