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기타 가이드

[일렉 기타 입문] 1.입문 기타 추천 - 저가 vs 고가


입문 기타 추천 해주세요.
이 질문은 음악 커뮤니티에 보면 항상 있는 질문이다.

거기에 가장 많이 달리고, 정석적인 답변은 "본인 눈에 가장 이쁜 기타를 사세요."라는 답변이다.

이쁜기타가 조금이라도 손에 가기 때문에 맞는 답변이다. 하지만 이 답변은 질문자가 듣기에 막연하고 막막하게 들릴 수 있기에 몇 차례 가지 가이드를 주고자 한다.

1. 저가 기타 vs 고가 기타

입문에 저가형을 추천하는 이유는
a. 초보자들이 악기 관리에 미흡하여 고가의 악기를 고장낼 수 있다
b. 언제든 취미를 그만둘 수 있으니 위험 부담이 적은 편이 좋다.
와 같이 크게 두 가지 이유이다.

최근, 국내 저가 메이커들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어 저가 기타를 사용하더라도 십여년 전에 비하여 소리의 품질과 하드웨어 견고와 제품 마감이 비교적 좋기에 저가 기타를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https://www.mule.co.kr/m/sell/54793106

Volcan 볼캔 jace 제이스 입문용 연습용 서브 기타 | 중고악기 뮬

Volcan 볼캔 jace 제이스 입문용 연습용 서브 기타Volcan 볼..

www.mule.co.kr

중고가 10만원 미만의 준수한 악기 (볼켄 제이스)



하지만 비싼게 좋긴 좋다!
- 간단한 관리에도 일렉 기타는 쉽게 고장나지 않으며,
- 고가의 기타가 조금이라도 치기 편할 확률이 있고, (전부 그런 것은 아니다)
- 오히려 적당한 가격의 기타가 중고로의 판매가치가 보존되고 인기가 많아 되팔 때 리스크가 적다.
이런 이유들로 여유만 있다면 고가의 기타를 사는 것도 좋다.

http://m.musicforce.co.kr/product/suhr-standard-plus-ssh-fmt-bengal-burst-wroasted-maple-neck-pau-ferro-/20422/category/768/display/1/

Suhr Standard Plus SSH FMT-Bengal Burst w/Roasted Maple Neck, Pau Ferro FB & SSCII System(2020년산/신품) - JS9M0Y

교환 및 반품정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

musicforce.co.kr

(프로와 전공생, 직장인 기타리스트들이 참 많이 쓰는 suhr 참 이쁘다..)

2. 저가 기타를 산다면 피해야될 것들.

- 알리 익스프레스
; 중국 사이트에서 파는 기타는 사진만 도용해서 파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쁘지도 않은 쓰레기의 구입 후기를 너무 많이 보았다.
https://www.mule.co.kr/m/guide/54255230

아직도 알리산기타에 관심이 가는 예비피해자분께 이 글을 바칩니다. | 중고악기 뮬

안녕하십니까 뮬인 여러분 반갑습니다.저는 그냥 방구석에서 기타를 치고있는..

www.mule.co.kr

굉장히 리뷰가 많고 만족도가 높은 곳에서 커스텀한 후기에서 괜찮은 제품을 받은 내용을 보긴했으나, 아무래도 리스크가 있으므로 패스하는 것을 추천한다.

- 당근 마켓
; 당근 마켓의 일렉 기타 매물 들의 특징은 정말 처 박아둔 악기들일 확률이 높다. 이런 악기는 녹 슬어있고, 내부 배선이 망가져 있고, 넥이 휘어 있을 확률이 높다. 비록 많이 싸지만, 자가 수리를 할 수 없다면 당근 마켓은 피하도록 하자..(리페어 전문점에 간다면 구매가 보다 더 큰 수리비가 나올 수 있다.)
기타 뜯고 수리하고 그런 것에 취미가 있다면 당근 마켓에서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저가 기타를 혼자서 고르는 법에 대해서 해보겠다.

즐거운 음악 생활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