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기타 가이드

3. 코로나 일렉기타, 스피어 일렉 기타 (입문용 일렉 기타 추천 (레스폴, 텔레))

1. 가성비 최상급 일렉기타 (코로나, 스피어)

2000년 전후 나온 스윙과 데임사 이후 나온 국내 브랜드 중에 살아남은 브랜드를 소개한다.
아직은 저가 모델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 두 회사이며, 여러가지 일렉기타 모델 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모두 훌륭한 제품 들이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레스폴 모델텔레캐스터 모델을 추천하고자 한다.

소개할 제품들은 그의 모델이 된 제품의 원본 특징을 잘 나타내어 주어 기존 기타리스트들의 '세컨 악기'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는 기타들이기에 소개하고자 한다.

2. 텔레와 레스폴

그 악기들의 원본인 펜더 텔레캐스터와 깁슨 레스폴을 간단히 보고 가겠다.

- 텔레캐스터


; 너무 이뻐서 기타리스트들이 너무 가지고 싶어하는(#텔레병) 모델이자, 펜더의 최초 일렉 기타 모델이다. 특유의 깽깽거리는 톤에 짧은 서스테인으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일렉기타 이다.

 

 

에이브릴라빈 무대 꼭 보고 싶었는데 ㅜ,ㅜ  텔레는 스티커도 잘받는 편이다.
텔레는 사이키델릭한 사운드 또는 펑키한 사운드 음악에도 잘 어울린다.


- 레스폴


깁슨의 대표적인 모델로 스트랫 (스트라토캐스터, 앞에서 소개한 3종의 종류) 보다 스케일이 짧다. 줄감개가 위아래로인 모양을 특징으로 하며, 꽤 무거운 특징이 있다. 특유의 꽉찬 사운드와 감성으로 불편한 연주감을 상쇄하고도 많은 연주자들이 사용하는 모델이다.

 

건즈의 슬래쉬는 레스폴의 상징 같은 존재이다. 

 

개리무어이다. 블루스에도 충분히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다.

 

 

 

 


3. 텔레 입문용 / 세컨용 일렉기타 추천

 

 : 코로나 사와 스피어 사에서 나와 많이 사랑받고 있는 모델에 대해서 추천을 하겠다. 이 제품 외에도 다른 스트랫이나 모던 타입의 악기들도 꽤 훌륭한 것으로 알고 있다.


- 코로나 텔레캐스터 (트레디셔널 플래이어 TE)
기본적인 텔레캐스터의 특성을 잘살린 모델이며, 가성비가 갑인 모델이다. (30만원 이내)

참고로 텔레캐스터 같은 모델은 구조 특성상 잡음이 있을 수 있다. 이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있으나, 완전히 자유로와 질 수는 없다. 확인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뮬에 올라온 자세한 후기는 링크로 공유한다.
https://www.mule.co.kr/m/guide/53986306

 

코로나 트레디셔널 플레이어 TE 텔레캐스터 후기 | 중고악기 뮬

코로나 트레디셔널 텔레 후기입니다.뮬에 태어나서 처음 써본 사용기네요뮬은..

www.mule.co.kr

 

텔레는 이쁘다!!

 

- 스피어 RD-250
스피어사의 제품은 어느 제품이든 꽤 훌륭하였다. 저가임에서 훌륭한 나무 울림을 가지고 있었고, 이 레스폴 모델도 그 사운드를 잘 재현해 놓아 훌륭한 가성비임은 틀림없다. 에피폰에 비교해도 전혀 아래는 아니다. (가격은 40만원 이내, 원래 깁슨이 펜더보다 조금 더 비싼편이다 ^^;;;)

단, 레스폴 특유의 무거움, 그리고 튜닝이 안정적이지 않은 면까지도 재현해 놓은 것 같다. 레스폴을 재현한 두꺼운 좋은 톤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도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희망한다. 

입문용 세컨용으로 충분한 소리는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에피폰과 비교해도 절대 아래는 아니다.

중간에 비교된 volcan 사 제품도 아주 좋다!
국내 메이커중 가장 가성비 깡패라고 생각한다. 최근 신제품도 안나오고 기존 재고만 팔리고 있는 것 같아 아쉽다. (장기 재고도 상태를 잘 확인하고 좋은 가격에 산다면 꽤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4. 결론

 

앞에서 다룬 범용 스트랫 3종과는 성향 다른 모델들이다. 

 

오리지날 펜더 텔레와 깁슨 레스폴도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음에도 특유의 톤과 감성으로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단점들은 입문자에게는 꽤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도 있어 직접 한 번은 유사한 모델을 만져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기존 기타리스트에게도 비교적 싼 가격의 세컨 모델로 추천하는 모델들이기도 하다.

 

사실 텔레는 펜더 저가형 상표인 스콰이어에서, 레스폴은 에피폰에서도 오리지날 대비해서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오리지날의 자회사에서 나왔다가고 해서 꼭 품질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스콰이어 불렛보다는 그리고 에피폰 저가형 보다는 좋은 모델로 위 코로나와 스피어 모델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신중히 고려하시어 좋은 선택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코로나 TRADITIONAL PLAYER TE 입문용 일렉기타

COUPANG

www.coupang.com

 

[프리버드] Spear 일렉기타 RD-250

COUPANG

www.coupang.com

 

중고일렉기타 / 중고베이스 구매 팁 (Mule,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악기)

중고일렉기타 / 중고베이스 구매 팁 (Mule,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악기) 저렴하게 일렉기타나 베이스를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중고 악기 구매'에 대해 포스팅한다. 1. 중고일렉기타 /

watchingguitar.tistory.com

 

 

펜타포트 2020 2일차 후기 (국카스텐, 부활, 데프헤븐, IDIOTAPE, 잭킹콩, 갤럭시익스프레스, 동양고

펜타포트 2020 2일차 후기 1. 잭킹콩 역시 펜타 유스 대상팀이었다. 살짝 살짝 옴이 움직이는 공연이었다. 실제 공연이었다면 정신없이 음악에 취해있었을 것 같다. 알앤비를 기반으로한 인디 음

watchingguitar.tistory.com

 

 

입문용 베이스 기타 추천 트렌드 (2000년 ~ 2020년, 콜트, 데임, 스윙, 사이어, 스콰이어)

새로 입문하는 예비 베이시스트를 위한 가이드를 위해 작성하였다 1. 입문용 베이스 기타 추천 트렌드 많은 기존 베이시스트이 각종 커뮤니티들에서 많이들 추천해 주었고 추천해주고 있는 베

watchingguitar.tistory.com

 

2. 입문용 일렉 기타 (콜트 일렉 기타, 스윙 일렉 기타, 데임 일렉 기타 제품 추천 및 연주 / 리뷰

입문용 일렉 기타 (콜트 일렉 기타, 스윙 일렉 기타, 데임 일렉 기타 제품 추천 및 연주 / 리뷰 영상 소개) 1. 입문용 일렉 기타의 추천 저가 기타로 입문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언

watchingguitar.tistory.com

 

 

Spark, Vox, Boss Kantana 등 Modeling Amp (연습용 기타앰프 추천 인기제품 소개

Spark, Vox, Boss Kantana 등 Modeling Amp (연습용 기타앰프 추천 인기제품 소개) 1. 전자기타 앰프 (일렉기타 앰프) 일렉기타의 소리를 듣기 위하여 앰프가 필요하다. 앰프는 기타에서 오는 전기 신호를 증

watchingguitar.tistory.com

 

일렉기타 / 베이스 케이블 리뷰 및 추천 (Monster, Analysis, Mogami, Belden, Canare)

Guitar Cable / Bass Cable Review & Recommendation (Monster, Analysis, Mogami, Belden, Canare) 1. 일렉기타 케이블, 베이스 케이블 일렉기타나 일렉베이스는 소리를 전달하기 위하여 케이블이 필요하다. 그..

watchingguitar.tistory.com

 

 

5. 일렉기타 준비물 추천 (케이블, 앰프, 피크, 조율기(튜너) 등)

1. 일렉기타 주변 장비 일렉기타 자체로는 줄 팅기는 소리밖에 안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소리가 날려면, 주변기기가 필요하다. 그에 대해서 본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알아보고 차후에 다시 하나

watchingguitar.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