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추천

현대카드 기타 챌린지 (Guitar Challenge With 적재) 유투브 리뷰 (현대 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기타 챌린지 (현대카드) with 적재

 

2020년 11월 핫한 기타리스트들의 행사이다.

 

엄청난 기타리스트들도 많이 참여하셨다.

사람들이 빈집인 줄 알고 왔다가 엄청난 연주들에 귀호강 눈호강만 하고 있다.

 

유투브로 활동하는 기타리스트들은 다들 참여하시는 것 같다. ㅎㅎ;

이건 프로가 끼면 반칙같지만 그래도 그렇게 나마 우리나라에도 이만한 기타리스트, 특히 젊은 천상계 수준의 기타리스트들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 같아 좋아보인다.

 

나에게 유투브 알고리즘이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라고 쳤을 때, 띄워 주는 순서로 몇 개의 링크만 소개하겠다.

이외에도 좋은 영상들이 너무 많다.

 

- AZ 

AZ는 대한민국의 젊은 기타 리스트들의 대표 주자다운 솜씨이다.

그의 유투브도 재미있어 추천한다.

그의 연주는 그만의 독특한 음색 (배음 등) 너무 발군이다. 그의 피킹 세기와 그의 기타 톤에서 나오는 소리는 중독될 것 같다. 그의 블루지한 연주는 거의 못봤었는데, 그의 색깔이 브루지함에도 잘 녹아 들어간다.

리플 중에는 "레고 밟은 표정"이라는 표현이 눈에 띈다. 

현대카드 챌린지 - AZ

 

-뮤나

우리나라 대표 유투버 기타리스트 중에 한 분인 뮤나님의 영상이다.

레스폴의 화끈한 사운드가 발군이다.

마지막에 넥벤딩을 이용한 마무리가 눈에 띈다. (기타 상한다고 하여 보기 힘든 퍼포먼스이다.)

그리고 기타 리스트의 연주는 당연히 테크닉도 최고이기에 가능하지만, 확실히 퍼포먼스도 중요하다고 생각되게 만드는 조회수와 반응 들이다. 

현대카드 챌린지 - 뮤나

 

- 황린

도입부가 환상이다. 그리고 8마디 밖에 안되는 구간에 엄청나게 함축되어 있는 그의 기타가 압권이다.

튜너로 마지막 마무리하는 퍼포먼스도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영상이다.

현대카드 챌린지 - 황린

- 최록

펜더 소리도 너무 좋다. 챌린지 초반에 올라와서 많은 참가하려던 사람들의 의욕을 하락시킨 영상중에 하나이다.

현대카드 챌린지 - 최록

- JungMato

2020년 올해 너무 핫한 닉존스턴 쉑터 기타로 연주하신 영상이다.

아주 빠른 손을 가지고 있으시고, 역쉬나 그 테크닉으로 임팩트있는 연주를 보여주셨다.

현대카드 챌린지 - JungMato

 

-해피앰기타 이화균 님

 

이분 유투브를 구독하고 있어서 다행히 유투브가 띄워 줬다.

조금 늦게 참여하셨는데, 예능감이 역시 발군이다. 이분 화성학 책 좋아 추천한다.

(영상 중에도 깨알 홍보를 하고 계신다.)

 

현대카드 챌린지 - 해피앰기타

 

현대카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의 공지.

 

계속 되는 방콕 생활에 지친 요즘, 새로운 자극이 절실한 기타 플레이어들을 위한 극약 처방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Guitar Challenge with 적재]

 

심사위원 적재가 직접 제작한 챌린지 트랙에 나만의 기타 솔로 8마디를 ‘적재’하면 완성

 

Show Me The Play

- 참여 기간. ; 11/ 09(월) ~ 11/22(일)

- 수상자 발표 ; 12. 04(금)

- 심사위원 : 적재

- 경품 : 펜더 아메리칸 울트라 기타(베스트 테크닉), 캠퍼 프로파일러 파워 헤드 이펙터(베스트 바이브), 보스 GT-1000 이펙터(베스트 퍼포먼스)

- 참여 방법: 현대카드 DIVE 참고

dive.hyundaicard.com/web/content/contentView.hdc?contentId=2973&cookieDiveWeb=Y

Show Me The Play

[EVENT] 기타 챌린지 with 적재

dive.hyundaicard.com

적재 시범영상

 

앞으로 올라올 영상도 기대 된다.

조회수를 보면 반복 조회가 많긴하겠지만 그래도 수만회는 몇일 만에 올라간 영상들이 많다. 아직 기타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가 완전 바닥은 아니구나라는 것도 느끼고 있다.

 

11월 15일 현재 이제 7일 남아있다. 얼마나 좋은 영상들이 더 올라올까 너무 기대된다.

올해 코로나로 공연도 못하고, 많은 기타리스트들도 답답하고, 기타 연주 리스너들도 라이브를 즐기지 못하여 답답한 현실이다. 이런 행사라도 좀 많아졌으면 좋겠고, 좋은 행사 더 흥했으면 좋겠다.




https://watchingguitar.tistory.com/m/25

알리익스프레스 일렉 기타 음악 관련 추천 물품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가 다가온다)

Aliexpress Electric Guitar Music Instrument 관련 Recommendation (China의 Black Friday 광군제가 다가온다) 1.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알리 익스프레스트는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쇼핑 사이트이다. 아래의 주..

watchingguitar.tistory.com


https://watchingguitar.tistory.com/m/24

미니 기타 앰프 (마샬, 오렌지, 블랙스타, 펜더)

연습용 미니 기타 앰프 (Marshall, Orange, Blackstar, Fender Mini Guitar Amp) 앰프 메이커로서 전통있는 회사들이 만든 미니 앰프를 소개한다. 100watt 급의 오리지널 앰프의 소리는 안나지만, 그 메이커 상표..

watchingguitar.tistory.com


https://watchingguitar.tistory.com/m/23

가성비 연습용 일렉기타 앰프 /베이스 앰프 추천 (NUX)

가성비 연습용 일렉기타 베이스 앰프 추천 (NUX) 이전의 중국산은 먼가 모자른 느낌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의 중국산은 꽤나 품질이 좋아지고 있다. 많은 회사들이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가져갔던

watchingguitar.tistory.com


https://watchingguitar.tistory.com/m/22

Spark, Vox, Boss Kantana 등 Modelling Amp (연습용 기타앰프 추천 인기제품 소개

Spark, Vox, Boss Kantana 등 Modelling Amp (연습용 기타앰프 추천 인기제품 소개) 1. 전자기타 앰프 (일렉기타 앰프) 일렉기타의 소리를 듣기 위하여 앰프가 필요하다. 앰프는 기타에서 오는 전기 신호를

watchingguitar.tistory.com


https://watchingguitar.tistory.com/m/20

일렉기타 / 베이스 케이블 리뷰 및 추천 (Monster, Analysis, Mogami, Belden, Canare)

Guitar Cable / Bass Cable Review & Recommendation (Monster, Analysis, Mogami, Belden, Canare) 1. 일렉기타 케이블, 베이스 케이블 일렉기타나 일렉베이스는 소리를 전달하기 위하여 케이블이 필요하다. 그..

watchingguitar.tistory.com